비즈니스/마케팅

온라인 광고도 VMD가 필요해

myinfl 2018. 9. 5.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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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배치와 진열만큼 온라인 광고에 투자하나요?


요즘 광고매체는 종류가 다양해졌어요. 난 이런거 복잡해라고 생각하면 후회하게 될거에요.

왜 그런지 이유를 알아볼게요.



1. 직장인

지금 직장에 다니기 때문에 광고? 그게 나랑 뭔 상관이야?

요즘 퇴직이 빨라요. 백세시대잖아요. 늙어서 돈없이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있지만 오히려 병원비와 여가생활비가 더 많이 필요하게 되요. 실제로도 월 300만원 정도는 있어야 노후보장이 된다고 하죠.



2. 자영업자

지금 장사잘되고 있으니 불황은 남의 일!

가게는 유행도 많이 타고 변함없는 맛도 중요하지만 초심도 중요하고 

무엇보다 경쟁가게가 생기기 때문에 항상 대비해야 한다는 거죠.

아는 분은 가게권리금을 높여 매매한뒤 새로운 가게를 또 오픈해서 이익을 극대화 해요.

어쨓든 장사가 잘되야 가능한 일인데 홍보없이 불가능 하죠. 

그 분의 장사 노하우는 알 수 없지만 요즘은 SNS홍보로 저렴하게 마련한 가게터로 사람을 모으는게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이죠.






어떤 가게든 오프라인매장에선 진열이 중요해요.

좀 더 이쁘게 보인다는 것은 상품성을 극대화한다는 것이죠.

아무렇게나 놓여진 상품이 좋을까요? 

보색대비한 보자기라도 깔아놓고 진열한 상품이 좋을까요?

당연히 후자죠.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아요.





그렇다면! 온라인 광고에서 진열은 중요할까요?

중요하니까 이야기하고 있죠.ㅎㅎ

광고소재 중요하죠.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건 누구에게 던지는 메시지냐가 중요해요!

광고비가 무한대가 아닌 광고주에겐 가성비 높은 결과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온라인에서도 보여주려는 메시지가 담긴 광고 3가지를 준비하세요.

각각 A, B, C 타입이라고 할 경우 각각의 광고를 하나의 그룹으로 만들어

캠페인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확인해야해요.

어떤 컬러가 노출이 높고 클릭전환율이 높았는지 데이터는 알고있죠.ㅎㅎ

일반적으로 클릭전환율은 0.02~0.05%가 적정선이라고 하죠.

하지만 더 높은 전환율을 만드는 비결은 바로 정확한 타겟팅과 그에 맞는 이미지가 결정지어요.





광고업체에 그냥 맡기시고 있다면 한번정도는 고민해보세요.

그 광고업체는 귀차니즘을 앓고있는 당신에게 아주 고마움을 느끼고 있을거에요. 

고객들에겐 어려운 광고기법보단 예!라는 대답이 더 쉽거든요.

필자는 그런 마케터가 아니라 쓴소리 단소리 다 해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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